HOME > 홍보실 > 언론보도

언론보도

4

No.

[경향신문] <원희복의 인물탐구> 6월항쟁기념사업회 정성헌 대표

admin2017.02.02

“자유와 평등을 넘어 생명과 평화로 가자” 1987년 1월 14일 서울대 박종철군이 남영동 치안분실에서 죽었다. ‘탁 치니 억하고 죽었다’는 경찰 발표는 5월 18일 천주교 정의구현사제단에 의해 고문치사임이 드러났다. 6월 10일 정치·사회·재야세력이 연대한 민주헌법쟁취국민운동본부(국본)는 ‘박종철 고문살인 및 호헌철폐 규탄 시민대회’(6·10대회)를 열었다.

MORE

3

No.

[중앙일보]통일은 한계에 부닥친 인류에게 희망 줄 것

admin2016.11.21

강원도 인제군 서화면 서화리 점고개. 우리나라 하천 중에서 열목어가 가장 많이 산다는 인복천 너머 민통선을 지나 산 하나만 넘으면 바로 내금강으로 이어지는 남녘 땅 동쪽 끝이다. 그곳에 높지 않은 구릉을 따라 녹슨 쇠와 나무로 나지막하게 지어져 얼핏 보면 눈에 띄지도 않는 건물들이 줄지어 서 있다. 건축가 승효상의 작품으로 한국DMZ평화생명동산이다. ‘생명의 열쇠로 평화의 문을 열어 통일된 새로운 문명사회로 전진하겠다’는 취지로 2008년 창립된 사단법인이다. [출처: 중앙일보] 통일은 한계에 부닥친 인류에게 희망 줄 것

MORE

2

No.

[기호일보] 분단 역사 속에서 피어난 ‘생태계 보고’ 체험

admin2016.11.21

성남시의회 의정연구 모임인 ‘한반도 평화 및 남북교류협력 포럼’ 소속 의원들이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강원도 인제군 소재 ㈔한국DMZ(비무장지대)평화생명동산에서 생태안보탐방을 실시했다.

MORE

1

No.

[강원일보] 뉴질랜드 소머빌 중학교 학생 15명 인제군 방문

admin2016.08.02

(인제=국제뉴스) 송미숙 기자 = 뉴질랜드 소머빌 중학교 학생 15명이 28일부터 29일까지 2일간의 일정으로 인제군에 방문한다. 이번 방문은 평화와 생명의 가치 공유, 상호 문화의 이해 및 공동체 의식 함양 등을 위해 마련됐으며, 인제군과 유엔지속가능발전교육 인제전문센터(RCE) 주관으로 2일간 '지속가능발전 교육'이 진행된다. 방문단은 한국DMZ평화생명동산을 방문해 DMZ 서식 동식물 등에 대해 알아보고, 을지전망대 ․ 땅굴 등 DMZ 탐방, 인제산촌민속박물관관람 등에 참여한다. 북면 냇강마을을 방문해 삼색송편 등 한국의 전통음식 만들기 체험행사와 우리의 전통악기를 이용한 고구려 신명 풍류 소리와 춤, 평화액맥이 타령과 춤 등을 배우는 전통문화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군 관계자는 "인제군은 지난 2010년부터 뉴질랜드 오클랜드 지역과 어학연수, 문화체험 등 다양한 교육 ․ 교류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소머빌 중학생들의 인제군 방문을 계기로 인제군과 뉴질랜드의 교류를 더욱 활성화해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문화 프로그램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MORE

top